본문 바로가기
공지사항

공지사항 02023 08 29

by 심해잠수부 2023. 8. 29.

블로그를 찾아오신 분은 알겠지만, 최근 제가 블로그를 비공개 전환했다가 다시 공개 전환했다 하는 일을 몇 번 반복했습니다. 블로그 글이 갑자기 사라져서 블로그를 닫는다고 생각하는 분도 많이 있지만, 그건 아닙니다.

일단, 그간 이랬다저랬다 한 이유는, "온라인에서 글을 쓸 때 이제는 더 이상 제 이름을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"입니다. 블로그 주소가 남아있는 이상 완전히 버리기 어려울 거 같아 블로그를 '옮길까' 생각했는데, 고민할 때마다 블로그를 비공개로 돌려두고 고민을 해서 그렇습니다.

그런데 생각해 보니 기존 이름을 쓰지 않는다고 해서 적극적으로 세탁해야 할 필요도 없고, 애초에 처음부터 이전 이름을 안 쓴다고 해서 숨어지내듯이 살 생각도 없었기 때문에 여기다 써도 될 거 같아서 공개 전환했습니다. 절대라고는 말 못 하지만 웬만해서는 비공개로 돌릴 일 없을 거 같아요 이젠.

잠시 비공개로 돌려두었던 동안 방명록에 글 남겨주신 분들 고마워요.

 

이 블로그는 이제 VRC 관련 글만 올라올 거 같아요.

다른 주제의 글은 언젠가 다른 공간에서 또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. 지금 더 안 쓰겠다고 던져둔 블로그 하나 있는데 거기다 옮길 거 같기도 하고, 어떻게 할지 잘 모르겠네요. 브얄 글 제외하면 버튜버 글, 에펙 글이 전부였는데 이젠 버튜버 잘 보지도 않고 에펙도 글 많이 쓰는 건 아니니 굳이 뭐 따로 더 할 필요 있나 싶기도 하고요.

어쨌든, 고민 끝에 그렇게 됐습니다. 잘 부탁드려요.

 

그리고 글 좋아하면 티 많이 내주세요. 다 같이 짠 듯이 몰래 보면 제가 제 글을 아무도 안 본다고 착각하거든요.

평소에는 관심 못 받아도 별 생각 안 하긴 하는데, 가끔 자존감 떨어지는 날이 있거든요? 그 때 문득 "아무도 안 보는 쓸데없는 글을 내가 왜 시간 들여 글을 쓰고 있지?" 이런 생각할 때가 있어요. 그러니까 이왕이면 티 많이 내주세요. 돈도 안 되는 일에 쓸데없이 시간 들여 허공에 삽질할 수 있게.

여러분이 저에게 관심 준다고 해서 제가 여러분에게 관심을 드릴 수 없겠지만... 이기적이라 미안하다!

반응형

'공지사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질문 받습니다  (2) 2024.01.25
새 글 알림 디스코드 주소  (0) 2023.09.02

댓글